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걸음씩 나아가고 쉬고

빗소리에 깼다

여름이 끝나고 짧은  가을이 왔다
짧아서 이 계절은 늘 아쉽게 느껴진다
문선생님은 어제 나에게 돈 많다고 해서
행복한건 아니라고
평범한게 좋다고 하셨다
50대 중반의 가정과  사회생활을 성실하게 해 오신
분의 말씀이라 진정성 있게 들렸다

이제 20분 후면 일어나 아침을 시작해야 한다
씻고 먹고  치우고 신속하게 움직여
딸아이 유치원 등원과 나도 출근을 할 것이다
이 평범한 일상을 위해
맑은 날 호수위의 우아한 백조처럼 살아가고
싶어
많은 이들이  많은 날들  수면 아래서 사력을 다해
발로 물길질을 해서 균형감을 맞춘다

정답 없는 인생이겠지만
유리한 고지에 오르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로 노력하고 절제하고 말하고 웃는다

존스홉킨스병원 정신과    지나영  의사는
만성피로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의 희귀질환을
앓고 있다고 했다
정말 열심히 의사로서의 사명을 다하던 중에
그 병이 찾아왔고 진료를 못 볼 정도로
증상이 심각했으며  현재도  인터뷰 전에
충분히 누워있다가 온다고 한다

하나님은 어떤 분일까?
아마 하나님은 내가 좋은 교회를 택해
예배드리고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바르게 키워가길
바랄 것 같다

우리 세식구 편안하게 자고 먹고 씻을 수 있는
안락한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이 보금자리 한칸을 마련하기 위해
나를 비롯해 많은 이들이 사력을 다한다

이제 5분 남았다
마냥 더 앉아 있고  싶지만
엄마로서 아내로서 나 자신으로  살아가기 위해
이제 일어나야 한다

나는 민이엄마에게 연락하지 않았다
그냥 좀 거리를 두고 싶었다
나빠서가 아니라 달라서 이기 때문이다
다름은 옷을 잘 못 입으면 틀림으로
보일 수 있다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싶었다

매일 매일 좋든 싫든
꾸준하고 성실하게 살아가려   늘 애쓰는 나에게
늘 야단만 친건 아닌가 싶다
수고했다
고맙다
애 많이 썼다
칭찬과 사랑에는 인색하고

아이돌보기
일하기
이사준비
시댁, 친정 챙기기
좋은 인간관계



좀 더 잘 할 순 없니?
누구처럼 모델하우스처럼 해 놓고 살 순 없는거냐고
훈계와  질책 가득한 삶을 살아온 것은 아닐까?
내  안의 내가 잔뜩 긴장하고
기죽어 살아온 것은 아닌지 묻고 싶다

지금까지 정말 잘해왔어
여기까지 온것 만으로도 최선을 다한거야
그레이스
정말 많이 고맙고 사랑해

더 풍요롭고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 살고 싶은 네  마음 잘 알아
성큼 성큼 나아가기 힘들면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가면 돼
한걸음이 처음에는 미미하고 아무  변화도
없어 보이지만
그  한걸음이  우리를 에베레스트 정상까지
오르게 하잖아!

빨리가고 싶어
세상의 금은 보석이 더디 걷는 동안
사라져 버릴까봐 두려워  말고
그저 그레이스 너 자신이 되어
너를 믿고 또 믿고
사랑하고 또 사랑하며
하나님께 기도하고 또 기도 드리며
한걸음 한걸음씩
한걸음도 버거울 때면 반걸음 반걸음씩
나아가고 쉬고 나아가고 쉬고 하면 돼

나는  나 자신이 되어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고
서로 간에 건강한 거리를 두며 살아가고 싶다

반걸음씩 걷고  쉬고
반걸음씩  걷고 쉬어가자!

고마워
사랑해
하나님 감사합니다 💌